사회/문화
환기원,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홍보영상 최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19/12/09 [12:46]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9일, 환경피해 구제제도를 홍보하기 위해 만든 ‘환경피해 구제제도 통합홍보 영상’이 한국사보협회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홍보영상물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피해 구제제도의 활성화, 환경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제도를 쉽게 설명하는 홍보영상을 제작했으며, 국민 인식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한다.

 

‘환경피해 구제제도 통합홍보 영상’은 환경오염.가습기살균제.석면 피해구제 제도에 대해 각 제도의 지원내용.신청절차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국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피해자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구제하기 위해 환경오염.가습기살균제.석면피해구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각 제도별로 특정 피해 의심자를 중심으로 홍보를 추진해왔으며, 올해부터는 일반 국민들의 접근성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해 3개 제도의 통합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수상한 홍보영상뿐만 아니라 리플릿, 포스터 등 다양한 통합 홍보물을 제작하여 환경피해 구제제도 안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오염 피해로부터 안전한 사회, 환경오염 피해로 고통 받지 않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환경보건 분야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환경오염피해 구제제도 통합 홍보를 더욱 강화해 환경피해에 대한 사회 안전망 구축을 계속 지원할 계획이다.

 

‘환경피해 구제제도 통합홍보’ 영상은 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환경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피해자에게 신속.공정한 구제 혜택을 지원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피해 구제제도, 환기원,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환경오염.가습기살균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