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해경,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 보내세요..,해양안전 특별 대책 추진
기사입력: 2020/01/16 [14:5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해양경찰서는 설 명절 기간 동안 바닷길을 이용하는 국민이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해양안전 특별대책을 추진한다.

 

해양안전 특별대책 주요 내용으로는 연안해역 안전관리 및 다중이용선박 안전관리 강화, 해상치안활동.상황관리.해양사고 대응태세 강화, 민생침해 범죄 단속활동 강화, 정보.보안활동 강화 및 국경유입 범죄 예방.차단 강화, 해양오염사고 대비.대응 및 예방 등 이다.

 

최근 3년 간 설 연휴기간 중 일일 평균 바다이용객은 여객선 68%, 도선 86%, 유선 118%, 낚싯배 25%로 각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인천해양경찰서는 사전 점검단을 구성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유선, 도선 선착장을 대상으로 안전장비.시설 관리실태를 현장 지도.점검한다.

 

또한, 연휴기간(1.24~27) 중에도 대기반을 편성해 긴급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 

 

특히, 경비함정과 파출소 및 구조대는 각종 사고에 대비해 24시간 비상 출동태세를 유지하고 장기계류선박과 기름 해양시설 및 급유시설 등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사고예방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설 명절 수산물 유통질서를 저해하는 원산지 거짓표시.불량식품 유통사범 등 민생침해 범죄 단속 및 농수축산물 밀수.판매, 원산지 둔갑 등 국경을 통해 유입되는 범죄 예방.차단을 위한 외사활동을 강화한다.

 

인천해양경찰서 관계자는 “국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해양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해양경찰서,인천해경,해양안전 특별대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