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부천시, 개발부담금 부과대상 면적 완화 특례 종료
도시지역 990㎡ 이상, 도시지역 외 1,650㎡ 이상으로 환원
기사입력: 2020/01/23 [11:06]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문광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문광수 기자) 부천시는 경기 활성화와 소규모 토지개발사업에 대한 부담 완화를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했던 ‘개발부담금 부과대상 면적 기준에 관한 임시특례’가 지난해 12월 31일부로 종료됨에 따라 개발사업 추진 시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개발부담금 제도는 택지개발사업, 산업단지, 도시개발, 교통 및 물류시설, 공부상 또는 사실상 지목변경이 수반되는 사업 등 일정 면적 이상을 개발하는 경우 ‘개발이익환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발이익의 일정한 비율(20% 또는 25%)의 부담금을 부과하는 제도이다.

 

한시적 특례제도가 종료됨에 따라 올해 1월 1일부터 개발부담금 부과 대상 면적 기준이 원래 기준대로 도시지역은 990㎡ 이상, 도시지역 외는 1,650㎡ 이상으로 환원 조정됐다.

 

부천시 관계자는 “사업시행자와 토지소유자는 개발부담금 부과 대상 토지면적을 확인하고, 사업종료 후 40일 이내에 반드시 개발비용 산출명세서 등을 시청 부동산과에 제출하여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개발부담금 부과대상 면적 완화 특례, 개발부담금 제도,소규모 토지개발사업,개발이익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