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
인천시교육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 강화 연수 진행
기사입력: 2020/02/20 [16:31]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의 개정으로 단위학교의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가 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로 기능이 이관됨에 따라 위원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20일부터 24일까지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 학교폭력 사안에 따른 피해학생 보호 및 가해학생 선도.교육, 피해.가해 학생 간 분쟁 조정 등을 심의하게 된다.

 

20일과 21일( 실시되는 연수에서는 심의위원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의 이해,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절차, 학교폭력 사안처리 등에 관한 특강을 실시하고 24일에는 소속 교육지원청에서 위촉식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방안에 대한 협의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구축을 통해 학교의 학교폭력 사안처리에 대한 업무가 경감되어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문화 조성과 더불어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구축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교육청, 도성훈 교육감,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학교폭력예방,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