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부천시, ‘생활안정지원금’지급 지역고용 특별지원사업 추진
이달부터 월 50만 원씩 2개월간 최대 100만 원 지원, 중위소득 100% 이하 저소득층 우선 지원
기사입력: 2020/04/06 [14:26]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문광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문광수 기자) 부천시가 코로나19 피해사업장 ‘무급휴직자’ 및 ‘특수형태근로종사자, 프리랜서’ 등 사각지대 근로자 생활안정 도모을 위해 이번달 부터 월 50만 원씩 2개월간 최대 100만 원의 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하는 지역고용 특별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지역 고용 특별지원사업은 기존 고용안전망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규모 사업장의 무급휴직 근로자,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서 등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부천시는 예산 12억 5천만 원(국비 9억5천만 원, 시비 3억 원)을 투입해 약 1,250명이 수혜를 볼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코로나19로 직접적인 타격을 받은 업종 종사자로 50인 미만의 소규모 사업장의 무급 휴업.휴직자, 대리운전.전세버스 기사 등 운송업, 학습지 교사.문화센터 강사 등 교육업, 예술인.공연스태프 등 예술.공연업 등이며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의 저소득층부터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신청은 4월 6일부터 5월 11일까지 행정복지센터와 부천시청 일자리정책과에서 접수를 받으며, 신청자의 편의를 위해 전자우편으로도 접수를 받는다.

 

자격요건과 신청 서식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콜센터와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조업중단 및 수입급감 등으로 피해를 입은 근로자에 대한 직접 지원으로 효과성과 시민 체감도를 높이겠다”며 “갑작스러운 경제 위기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고용 사각지대를 촘촘히 메우는 실효성 있는 대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장덕천 부천시장, 생활안정지원금, 지역고용 특별지원사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