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서구, 정책실명제 실시
기사입력: 2020/04/08 [15:0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서구가 구민의 알권리를 강화하고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2020년 정책실명제’를 시행한다.

 

정책실명제는 구민의 관심이 높고 대외적으로 영향이 큰 주요 정책의 결정.집행과정에서 담당자의 실명 등을 공개하는 제도로 서구는 이달 16일까지 정책실명제로 운영되기를 원하는 사업에 대해 구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평소에 관심 있는 서구의 정책사업에 대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대상은 정보공개법에서 정하는 비공개 사유, 단순민원 등을 제외하고 가능하다.

 

신청하려면 서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사업명과 신청 사유 등을 기재한 후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심의위원회를 거쳐 공개 여부가 결정되고 다음 달 서구홈페이지 정책실명제 코너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정책실명제를 통해 정책과 사업을 다루는 담당자의 책임감도 높아지고 구민 여러분의 직접 참여를 통해 정책에 대한 관심도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 서구,서구청,이재현 서구청장, 정책실명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