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시, 축산농가 소독.출입기록부 배부
기사입력: 2020/05/22 [13:11]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는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축산농가 소독실시 및 출입기록부 2,000부를 제작해 배부한다.

 

인천시에는 2019년말 가축 통계조사 기준으로 약 1,718개 축산농가가 있으며 도시화에 따라 매년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다.
   
‘가축전염병예방법’에 따라 50제곱미터 초과 가축사육시설은 소독설비 및 방역시설을 갖추고 출입기록부를 작성해야 하며, 모든 가축사육시설은 주1회 이상 소독을 실시하고 소독실시기록부를 비치.작성해야 한다.
   
인천시에서는 축산농가에서 의무로 비치하고 작성해야 하는 법정서식인 소독.출입기록부를 제작하여 5월말부터 군.구(축산, 방역부서)를 통해 축산농가에 배부해 농가에서 쉽게 방역관리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소독.출입기록부는 축산농가 입구에 비치하기 쉽도록 고리걸이 형태 책자로 제작하였으며, 축산농가 방역 준수사항과 소독.방역설비 설치 기준 등 농가 홍보를 위한 자료도 포함되어 있다.

 

한태호 농축산유통과장은 “아프리카돼지열병,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를 비롯한 가축전염병이 발생하면 축산농가 뿐 아니라 지역경제로 피해가 확산되니 축산농가에서는 매주 소독실시와 소독.출입기록부 작성을 꾸준히 하여 전염병 예방과 확산방지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가축전염병축산농가 소독, 출입기록부 ,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