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중부소방서, 차량화재진압유공 시민 표창
기사입력: 2020/05/22 [13:49]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중부소방서는 22일 차량화재 현장에서 소화기를 이용해 초기 진화한 태권도 사범 경력이 있는 현 사회복무요원 유승엽씨에게 화재진압 공로를 인정해 표창을 수여했다.

 

지난 4월 30일 오후 6시께 동구 송현동 상가 앞 노상주차장에 주차돼 있던 1톤 트럭 차량의 배터리 부분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차량 14대가 출동했다.

 

화재 당시 유씨는 연기와 함께 불꽃이 피어오르는 것을 발견하고 침착하게 주변에서 소화기 2대를 구해 초기진압에 나서 재산피해를 막았다.

 

주변 시민들의 목격에 따르면 “유씨가 큰소리로 화재사실을 알리고 소화기를 가져다 줄 것을 요청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해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출동한 소방대는 자체 진화된 것을 확인하고 최종 안전조치를 완료했다.

 

정병권 중부소방서장은 “긴급상황에서도 침착하게 초기대응을 잘 해준 유공자에게 감사함을 전한다”며 “화재초기 사용된 소화기 한개는 소방차 한대 이상의 효과가 있어 집집마다 소화기 비치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중부소방서,정병권 중부소방서장,차량화재진압유공 시민 표창,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