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중구, 어린이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위생점검 실시
그린푸드존 구역 86개소 위생점검과 캠페인 월2회 진행
기사입력: 2020/05/22 [13:51]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중구는 지난 21일부터 개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주로 찾는 문방구와 분식점 등 위생취약 우려분야에 대한 위생 점검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대상은 그린푸드존 구역(학교 200m범위)내 식품조리.판매업소(음식점, 슈퍼마켓, 문방구, 편의점, 학교매점 등) 86개소로 공무원과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 관리원으로 구성된 점검인력이 점검과 캠페인을 월 2회 진행하며, 위생불량 또는 우려식품에 대한 수거.검사를 병행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영양성분(열량, 당류, 나트륨 등) 및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 여부, 무허가.무표시 식품 판매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조리.진열.판매 여부 등이다.

 

또한, 중구는 그린푸드존 구역내 음식점에 투명 마우스마스크와 코로나19 예방 생활속 거리두기 점검 체크리스트도 배부하여 감염병 확산 방지 및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중구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먹거리를 선택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학교 주변 환경을 조성하고 식품조리·판매업소의 위생수준 향상 및 건강증진에 지속적으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중구,중구청,어린이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그린푸드존 구역,어린이 기호식품 전담 관리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