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인천시의회 교육균형발전연구회,“시와 교육청의 원도심 교육인프라 정책협의 강화해야”
기사입력: 2020/05/28 [15:20]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교육균형발전연구회가 코로나19로 정체된 지 석 달 만에 첫 출항했다.

 

5월 27일 오후 4시 30분 시의회 별관 6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행사는 연구단체 소속의원 및 교육청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연구 안건으로는 군구별 원도심-신도심 간 교육격차 분석, 인천시 2030 원도심 균형발전계획과 교육정책 연대방안, 인천시교육청 교육균형 5개년 계획 현황과 미래비전 제시 등이다.

 

특별강사로 초빙된 김동래 강화교육장은 “학교와 마을 네트워크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두루 담을 수 있도록 인천시와 교육청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모여 정책협의를 통해 중장기적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운을 뗐다.

 

김 교육장은 이어 “교육균형정책의 핵심 가치는 결국 사람이다. 학생과 교사와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어우러지는 마을교육공동체 확장이 그 궁극적 목표가 되어야 한다”고 제언했다.

 

서정호 연구단체 대표의원은 “연구방향의 최종 목적은 원도심과 신도심의 교육격차를 줄여 상생의 균형을 맞추는 데 있다”며 “아무쪼록 교육균형발전연구회의 열정적인 활동을 통해 원도심 중심의 교육.문화.돌봄 체계를 보듬고 채우는 교육복지와 교육인프라가 더욱 확충되도록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교육균형발전연구회는 김강래 교육위원장, 김진규 부의장, 조선희.임지훈.김성수.이오상 교육위원, 이용범 시의장 등 8명으로 구성돼 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교육균형발전연구회, 원도심 교육인프라 정책협의, 원도심 균형발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