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인천시, SOS랩 구축 및 SW서비스 개발사업 추진.., SW 활용 ‘아동문제’ 해결한다.
기사입력: 2020/07/15 [15:37]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가 지역 아동문제를 시민과 기업이 함께 해결해 나가는 사회문제 해결형 사업인 ‘인천SOS랩 구축 및 SW서비스 개발사업’(인천SOS랩 사업)을 추진한다.
 
인천SOS랩 사업은 기존 공급자 중심의 연구개발(R&D)방식에서 벗어나 수요자의 관점에서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으로 시민이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지역 기업들과 협력하여 SW서비스 솔루션을 개발하고 지역 확산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인천시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주요 아동문제(아동학대, 교통사고, 아동성범죄, 교육문제)를 심각한 사회문제로 인식하여 문제 해결을 위한 인천SOS랩 사업을 준비해 왔다.

 

아동을 포함한 지역 주민, 아동 관련 전문가, 기업, 지자체가 인천SOS랩 구축 및 운영 문제해결 솔루션 설계, 솔루션 기술 상용화 및 실증, 성과확산 및 관련 산업 육성이라는 4대 중점과제 운영에 참여할 예정이다.

 

인천시는 인천SOS랩을 중심으로 관내 주요 기관과 거버넌스를 구축, 민.관.산.학이 협업하는 문제 해결 체계를 만들어 나가며 분야별 전문가들이 시민들의 아이디어에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 피드백을 제공하여 시민들의 문제 해결 솔루션이 지역에 실제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시민들은 인천SOS랩 시민연구소 활동을 통해 지역 아동문제 해결에 나선다.

 

인천SOS랩 시민연구소는 지역 아동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지역 시민들을 모집, 정기적으로 아이디어 워크숍을 통해 지역의 아동문제를 발굴하고 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도출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아동의 안전.케어 관련 문제 해결뿐만 아니라 관련 솔루션을 개발한 SW·AI 기업의 국내.외 성장을 지원하여 시민들이 만들어내는 우수한 아이디어의 지속적 발굴과 지역 기업의 아이디어 개발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SW서비스가 도출되는 새로운 지역 산업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우리 시의 주요 추진 과제인‘시민이 안심하는 안전도시 인천’의 중심에는 아동이 있다” 며 “아동과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SOS랩을 운영하고, 디지털 SW기술을 활용해 아동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박남춘 인천시장,인천SOS랩, SW서비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