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준법지원센터,중.고교 교사 42명 특별보호관찰위원 위촉
기사입력: 2020/07/15 [15:51]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법무부 인천준법지원센터(복수명칭, 인천보호관찰소)가 지난 14일, 보호관찰 학생–교사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인천보호관찰소에서 관내 23개 중.고등학교 교사 42명을 특별보호관찰위원으로 위촉했다.
   
특별보호관찰위원으로 위촉된 중.고등학교 교사는 소속 학교 보호관찰 학생과 1:1 결연하여 주기적인 상담을 실시하며 멘토 역할을 하게 되며, 무단결석, 학교폭력 등을 예방하여 보호관찰 중인 학생들의 원활한 학교적응을 돕게 된다.

 

인천준법지원센터는 매년 보호관찰 학생-교사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별보호관찰 위원으로 위촉된 교사는 보호관찰 학생을 상담하고 지도한 내용을 매월 준법지원센터에 통보하는 등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보호관찰 학생의 일탈행위를 예방하고 있다.

 

이법호 인천준법지원센터 소장은 “교사 멘토링 프로그램이 보호관찰 학생들의 학교생활 부적응 해소와 학교폭력 예방 및 재범방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특별보호관찰위원이 보호관찰 학생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법무부 인천준법지원센터,인천보호관찰소,특별보호관찰위원,보호관찰 학생-교사 멘토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