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인천 서구, ‘시내버스 노선개편(안) 찾아가는 현장설명회’ 개최
7개 권역 나눠 구민 의견 적극 수렴
기사입력: 2020/08/05 [13:3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서구가 올해 12월 31일로 예정된 인천시 버스노선 개편을 앞두고 구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노선개편에 반영하고자 ‘찾아가는 현장설명회’를 개최한다.
 
서구는 지난 4일 검단 1권역(검단동, 오류왕길동, 마전동)을 시작으로 총 7개 권역의 ‘찾아가는 현장설명회’를 이달 중으로 마무리한다.
 
‘찾아가는 현장설명회’는 구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버스노선의 대안을 제시하기 위한 자리로 인천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인천연구원, 인하대학교, 한국종합기술 주관으로 진행된다.

 

이 자리에선 버스 승객 감소에 대응해 버스 이용의 편리성을 도모하고자 빅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분석을 통해 마련한 노선개편(안)에 대해 구민의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 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시내버스 노선개편에 관심 있는 주민이나 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현장설명회’를 통해 주민들이 불편했던 부분이 해소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는 자리로 꾸려 사랑받는 대중교통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실제 버스를 이용하는 수요자들의 노선개편(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서구민을 비롯한 인천시민들이 버스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 서구,서구청,인천시 버스노선 개편,시내버스 노선개편(안) 현장설명회,인천시, 한국과학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