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시, 학교 밖 청소년 교육재난지원금 지원
재학생 동일 인당 10만원 지급,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 거주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신청
기사입력: 2020/09/22 [13:3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도 코로나19와 관련한 교육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인천시는 최근 시와 시교육청이 지급하기로 한 교육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이 초.중.고교 재학생으로 한정돼 있는 만큼 대상에서 제외된 동일 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도 동일한 수준의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학교 밖 청소년 교육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올해 9월 1일 현재 인천시에 주소를 둔 만 7~18세 이하(2002.3.1.~2013.12.31. 출생자)의 학교 밖 청소년이며, 약 7천여명이 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초.중.고교 재학생이나 휴학생(외국인학교, 대안학교 학생 포함), 해외출국자 등은 제외된다.


지급액은 재난관리기금으로 1인당 1회 10만원이며, 지역화폐인 인천e음 카드에 충전해 주는 방식으로 지급된다. 총 7억여원이 소요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교육재난지원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 신청서와 함께 각종 증명서, 증빙서류 등 구비서류를 갖춰 거주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에 신청해야 한다.

 

본인 또는 보호자가 신청할 수 있으나, 만 14세 미만은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 반드시 보호자가 신청해야 한다.

 

신청서 서식은 인천시청과 각 군.구청,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120 미추홀콜센터와 인천시청 아동청소년과, 각 구에 소재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변중인 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우리시는 초.중.고 모든 학생에게 교육재난지원금이 지급된다. 이에 따라 학교 밖 청소년에게도 동일한 혜택을 주기 위해 교육재난지원금을 지원하게 됐다”며“이를 계기로 학부모님들의 부담을 덜어드리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학교 밖 청소년, 교육재난지원금,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